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 전국 최다 에너지특화기업 선정
상태바
나주시, 전국 최다 에너지특화기업 선정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1.11.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28개사 이어 9개사 추가 총 37개사 
나주시청사 전경.
나주시청사 전경.

전남 나주시는 상반기 28개사에 이어 광주·전남 융복합단지 입주기업 9개사가 산업부 에너지특화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특화기업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특별법’에 근거, 에너지산업 및 에너지 연관 사업 매출액 비중이 50%인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준과 경영 역량, 중점 산업과의 연계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전국 6개 권역 융복합단지 입주 120개 기업이 특화기업을 신청한 가운데 9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 중 나주지역 특화기업은 상·하반기 전국 최다인 총 37개사로 전국 특화기업 점유율 41%를 차지했다.

시는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그간 에너지기업협의회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현장 설명회’ 등 비대면 홍보를 통해 입주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주력해왔다.

특화기업 선정 기업에게는 지방세 감면, 지방투자촉진보조금 2%가산, 산업부 연구개발과제 주관기관 참여 시 가점(2점 이내)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강인규 시장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를 중심으로 에너지산업 혁신성장 거점 조성과 유망 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특화기업 육성에 따른 혁신성장 거점 조성 목표로 오는 2024년까지 총 70억 원을 투자하는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관내 기업 21개사가 R&D실증, 기술사업화, 국내·외 시험 인증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4억 원을 지원받았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