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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친절서비스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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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친절서비스 교육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12.29 15: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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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경쟁력 확보
보령시는 29일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회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29일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회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보령 해저터널 개통으로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응대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9일 대천5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회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보령 해저터널 개통에 따라 이달 대천해수욕장 관광객이 주말 기준 하루평균 4만6000명으로 지난해 2만6000명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친절마인드 함양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코칭앤컨설팅공작소 박진희 강사의 고객 응대 매뉴얼 강의와 고객 감동 3S 실천 운동 및 3가지 친절한 마음가짐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관광객을 직접 응대하는 상인분들이 시의 얼굴이자 관광의 시작인 만큼 관광객을 미소와 친절로 맞이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 보령 조성에 앞장 서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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