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관광공사, '과거와 현대의 만남' 제주마을산책 겨울편 선봬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과거와 현대의 만남' 제주마을산책 겨울편 선봬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2.01.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끄티 탑동. [제주관광공사 제공]
끄티 탑동.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가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콘텐츠인 '제주마을산책 겨울편-제주시 원도심'을 선보였다.

1일 공사에 따르면 최근 선보인 겨울편에서는 '원도심, 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상)편'과 '뉴로컬, 지금 원도심 (하)편'을 주제로 제주 원도심의 다양한 매력을 오롯이 담았다.

제주마을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예쁜 음식·장소) 감성을 결합, 감각적인 시리즈로 구성됐다.

'제주마을산책 겨울편-제주시 원도심 (상)편'에서는 제주의 옛 성인 '무근성'을 간직한 그때 그 시절, 역사의 길에서 겨울 감성이 가득한 낭만 여행을 주제로 역사의 흔적 속 원도심을 담았다.

(하)편에서는 원도심 속에서 새롭게 다시 떠오르는 예술문화 공간들을 소개하고 있다. 해발 0m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형태의 도보 트레킹 프로그램인 '제로포인트트레일과 제로스테이션', 서부두명품횟집거리 끄트머리의 지역자산·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인 '끄티 탑동', 사라봉 중턱에 있는 하얀 산지등대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친환경 카페 겸 문화공간 '카페물결'이다.

제주관광공사 제주마을산책 겨울편.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 제주마을산책 겨울편. [제주관광공사 제공]

또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칠성로 문화야시장 거점 공간인 '오각집', 원도심 여행자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인 '고요산책&북스테이' 등 새롭게 떠오르는 원도심 내 콘텐츠를 소개했다.

제주마을산책 원도심편은 비짓제주(www.visitjeju.net)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하편에 소개된 장소에 방문하면 원도심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고 있다.

1월 중순에는 'MZ세대가 즐기는 원도심'과 '런닝맨 속 원도심 미식여행-도민 맛집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김영환 제주관광공사 통합디지털 플랫폼그룹장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기면서 제주다움의 매력이 가득한 마을여행 콘텐츠를 계속 소개해 나가겠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