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상태바
안양산업진흥원,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2.03.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 5년 이하 스타트업 14개사
사업화 지원금·입주기간 1년 연장 혜택
안양산업진흥원 사옥. [안양산업진흥원 제공]
안양산업진흥원 사옥. [안양산업진흥원 제공]

경기 안양산업진흥원은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창업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2022년도 청년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유망 청년기업 창업희망자에게 사무공간 지원을 비롯해 사업화 진단, 역량강화 세미나, 멘토링 및 IR컨설팅, 사업화 자금지원 등 전과정을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다.

이 사업의 참가자격은 관내 또는 안양시로 이전 가능한 청년기업으로 업력 5년 미만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총 14개사(동안청년오피스 6개사, 만안청년오피스 8개사)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을 시작으로 오는 12월 데모데이까지 집중 육성지원하며 종합평가결과에 따라 우수기업을 선정해 사업화 지원금과 입주기간 1년 연장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기업은 연장 졸업 후 스케일업 지원사업을 통해 후속지원 할 예정이다.

김흥규 원장은 “창업은 취업의 대안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철학을 담아 완성시키는 과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한계를 뛰어넘을 도전적인 청년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창업성장부에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