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지역 내 공원·녹지 새단장 완료
상태바
동작구, 지역 내 공원·녹지 새단장 완료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3.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봄 맞아 구민들에게 쾌적한 환경 제공
용양봉저정 공원 전망카페 ‘The한강’ 주변 정비모습.[동작구 제공]
용양봉저정 공원 전망카페 ‘The한강’ 주변 정비모습.[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관내 모든 공원·녹지를 대상으로 봄맞이 일제정비 및 새단장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로 지쳐있는 구민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보듬어 주고 위로가 되는 공원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특히 안전과 관련된 사항은 최우선적으로 확인 즉시 조치하고 이를 위해 엄중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따뜻해진 날씨로 야외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공원 내 안전사고 예방과 새봄을 맞이하는 구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30일까지 관내 공원 66곳, 녹지대 250곳, 임야 등을 대상으로 정비를 실시했다.

구는 겨우내 묵은 낙엽과 쓰레기 등이 우선적으로 정비했으며 무분별하게 공원 및 녹지대 내에 설치된 현수막 등을 제거했다. 또 겨울철 동파 예방을 위해 공원 내 이용 제한된 화장실 및 음수대를 점검하고 훼손된 시설물에 대해 교체하거나 정비했다.

구는 공원 시설물 도색작업을 실시하고 가로변 내 봄꽃 11종 6100본, 공원 내 꽃나무 7종 6455그루 등을 식재해 봄소식을 알리는 새 단장을 시작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담은 현수막 등을 설치하고 공원 및 주요 등산로 진입부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앞으로 구는 지속적 순찰을 통해 현장계도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