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공연, 인수위 '소상공인 지원금 차등지급'에 "현 정부안보다 퇴행"
상태바
소공연, 인수위 '소상공인 지원금 차등지급'에 "현 정부안보다 퇴행"
  • 김윤미 기자
  • 승인 2022.04.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소상공인 단체는 28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발표한 소상공인·소기업 지원 방침에 대해 "현 정부의 지원안보다 퇴행해 실망스럽다"는 반응이다.

인수위는 이날 새 정부 출범 후 2차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소상공인·소기업 551만곳 중 코로나19로 손실을 본 업체에 대해서는 손실 규모에 비례한 피해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업체당 최대 지급액은 600만원이 검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소상공인연합회는 논평을 내고 "인수위 발표안에는 소상공인 지원안의 총규모도 나오지 않았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공언해온 '손실보상 소급적용'과 관련된 언급도 없었다"며 "소상공인들이 600만원 이상의 일괄 지급을 기대해온 상황에서 지원금 차등지급안이 발표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발표안은 구체성마저 떨어져서 실망스럽고, 특히 차등 지급안은 현 정부의 지원안보다 퇴행한 것이어서 심각하게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특히 소공연은 "윤 당선인은 대선 1호 공약으로 '50조원 이상 재정자금을 활용한 정당하고 온전한 손실보상'을 내세웠다"며 "소상공인들을 희망 고문하지 말고 약속을 꼭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0년 4월부터 작년 7월까지에 대한 손실보상을 소급적용하고, 보상금 산정기준 현실화를 위한 민·관 위원회를 운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