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구례군,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 추진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2.05.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청사 전경.
구례군청사 전경.

전남 구례군이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광동 군수 권한대행은 전날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구례를 구석구석 체험하며 홍보 할 수 있는 구례에서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의 적극 추진을 지시, 이어서 정부합동평가 대비, 노인요양시설 면회 허용에 따른 방역실태 등 관리감독, 중대재해처벌법을 주제로 한 열린강좌 적극 참여, 봉덕정 정비공사 신속 추진, 쓰레기 분리수거 홍보 철저 등 적극적인 군정수행을 주문했다.

이번 사업은 군 거주 경험이 없는 전남여행 희망자를 대상으로 8명을 선정해 최소 7일 이상 최대 30일 이하까지 숙박비 등 1일 14만 원을 지원해 주며 대상자가 제출한 여행계획서에 맞게 해당 기간 동안 구례 곳곳을 여행하여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대상자는 관광홍보 콘텐츠 제작이나 SNS 운영에 능통한 사람으로 단순 여행을 수행 할 뿐만 아니라 군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선정했다.

아울러 사업선정자는 1회 이상 남도여행길잡이 후기게시판에 후기를 작성하고 3회 이상 여행관련 콘텐츠를 SNS 등 게재, 1회 이상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게재하게 하는 등 내실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마련했다.

이광동 군수 권한대행은 “최근 트렌드에 맞게 사업을 구상해 뒤처지지 않는 구례가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