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얘들아! 5월은 숲에서 놀자”...수락산 유아숲 체험원 개장
상태바
노원구 “얘들아! 5월은 숲에서 놀자”...수락산 유아숲 체험원 개장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5.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크슬라이드・타잔놀이대・네트오르기・밧줄오르기 등
지난해 1300여 개 기관・3만 7000여 명 참여
노원구 유아숲 체험원. [노원구 제공]
노원구 유아숲 체험원.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가 수락산 노원골(상계1동 산 59-2번지)에 아이들이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아숲 체험원은 도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게 자연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것으로, 인공적인 시설물 대신 숲과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려 조성한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이다. 

노원골 유아숲 체험원은 수락산 초입에 있으며 최근 개통한 수락산 순환산책로 1구간(노원골~상원중, 0.77km)과 맞닿아 있다. 완만한 목재 데크길로 이어져 있어 유모차나 영유아, 임산부 등 보행약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체험장 총규모는 2,500㎡이다. 숲이 가진 자연적 이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도울 숲 체험시설과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데크슬라이드, 타잔놀이대, 네트오르기, 밧줄오르기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체험 시설들은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팔과 다리에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체험장 한 쪽에는 어른들을 위한 운동 기구를 두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숲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

구는 노원골 외에도 권역별 4곳의 유아숲 체험원을 운영하고 있다. ▲수락산 유아숲체험원(상계동 산155-1 수락산 동막골) ▲영축산 유아숲체험원(월계동 산 131 영축산 근린공원) ▲태릉 유아숲체험원(공릉동 산 223-1) ▲불암산 유아숲체험원(중계동 산95-4번지 불암산 힐링타운 내)이다. 

이외에도 구는 숲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월~11월까지 실시하는 ‘숲길등산 프로그램’은 불암산, 수락산, 초안산, 영축산의 다양한 코스를 숲길등산 지도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는 5~6월, 9~10월에는 경로당 및 복지관 등 어르신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어르신 숲길 탐방’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