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경기·전라·경북 등 비 소식 '낮 최고기온 26도'
상태바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경기·전라·경북 등 비 소식 '낮 최고기온 26도'
  • 한송이 기자
  • 승인 2022.06.0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비스케치, 날씨 (전국매일신문DB)
봄비스케치, 날씨 (전국매일신문DB)

수요일인 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아침까지 전라권에는 5㎜ 미만의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됐고, 경남권과 제주도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부터 밤사이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청내륙, 전북내륙, 전남 북동부, 경북 남서 내륙에는 5∼40㎜의 소나기가 오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까지 강원 산지에는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터널 입·출구간 가시거리가 급격히 달라질 가능성이 높겠으니 산간 도로나 터널 등에서는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동해상에는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0∼3.0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남해 0.5∼1.0m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