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 전국규모 행사 추진 박차 가한다
상태바
구례군, 전국규모 행사 추진 박차 가한다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2.06.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과장 정책토론회의 개최
전국 행사 준비·지원 철저
구례군이 코로나19 규제가 거의 해제되면서 전국규모 행사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구례군 제공]
구례군이 코로나19 규제가 거의 해제되면서 전국규모 행사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이 전국규모 행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군에 따르면 김순호 군수는 전날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 제20회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각종 전국 행사의 적극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어 전국요가대회, 전국 대학실업배드민턴 대회 등 전국적인 행사의 꼼꼼한 추진을 지시했다.

군은 17일 제20회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18일 전국 요가대회, 22일 전국 대학실업배드민턴 연맹전 등 각종 행사를 추진한다.

올해 제20회를 맞이한 전국 가야금 경연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섬진아트홀에서 실시, 가야금 산조병창 분야별로 나눠 대회가 치러진다. 17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8~19일까지 2일간 예선본선으로 경연대회가 예정돼 있다.

전국 요가대회는 지리산 화엄사가 주최하고 구례군 체육회와 전남도 요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약 5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비경쟁 대회로서 요가와 전통음악의 하모니 체험 등 5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으며 화엄사 각황전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또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총 8일간 이뤄지는 전국 대학실업배드민턴 연맹전은 약 8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김 군수는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열리는 전국대회인 만큼 준비 및 지원에 철저를 기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