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활동 시작
상태바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활동 시작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6.1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원장에 김남용 신한대 교수, 총 5개 분과, 15명의 위원으로 구성
민선8기 도봉구 인수위원회 현판식(2022. 6. 8. 도봉구민회관)(현판 왼쪽 첫 번째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인수위제공]
민선8기 도봉구 인수위원회 현판식(2022. 6. 8. 도봉구민회관)(현판 왼쪽 첫 번째 오언석 도봉구청장 당선인).[인수위 제공]

민선8기 도봉구청장직 인수위원회(당선인 오언석)는 도봉구민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인수위원을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수위원회는 당선인 취임까지 주요업무와 현안을 파악해 구정 운영 로드맵을 구상하고, 당선인의 공약사항을 점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오언석 당선인은 “민선8기는 오언석의 승리가 아니라, 도봉구의 변화를 갈망하는 도봉구민들이 만들어 낸 승리라고 생각한다. 일 좀 해달라는 구민들의 염원을 받들어 일로써 보답하고, 현세대와 미래 세대 모두 잘 살 수 있는 도봉구를 백지에 다시 그려 나가겠다.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인수위원회는 행정 분과, 기획 재정 지속가능 분과, 복지 보건 분과, 도시관리 분과, 안전 건설 교통 분과로 구성됐다. 지난 13일 치러진 인수위원 위촉식에서는 총 15명의 위원들이 위촉됐으며, 인수위원장으로는 김남용 신한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인수위원회는 14일 부서별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향후 당선인을 중심으로 재건축 재개발, 소상공인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약과 관련한 지역 당면 과제들을 검토,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김남용 인수위원장은 “위원회가 공약을 체크해서 단기간 내 할 것, 임기 내 완수할 것, 임기 내 불가능한 것들을 분류해 옥석을 가리고자 한다. 성장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봉, 먹고 살 수 있는 도봉을 심도 있게 토론해 더 좋은 방안을 만들어 내도록 하겠다. 오 당선인과 뜻을 모아 도봉구의 발전의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