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립금오공대, 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선정
상태바
국립금오공대, 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선정
  • 구미/ 류희철기자
  • 승인 2022.06.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 유형 참여 
지역 수요 기반의 지역특화 분야 SW전문인재 양성 계획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 [국립금오공과대 제공]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 [국립금오공과대 제공]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SW전문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금오공대가 선정된 SW전문인재양성사업의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유형은 (재)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기관이며 금오공대를 비롯해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안동대의 3개 대학과 이티에듀㈜, ㈜범일정보, ㈜유라클, ㈜휴비즈ICT 등의 SW 관련 기업이 참여해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그동안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사업, 휴스타 대경혁신인재 양성사업 등의 선정을 바탕으로 교육훈련 역량을 강화해 온 금오공대는 이번 사업에서 차별화된 취업 경쟁력을 가진 청년 인재를 기업 채용으로 연계해 도 SW산업 선순환 체계 구축을 도모하고 지역 SW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윤현주 미래교육혁신본부장은 “최근 들어 수요가 매우 높은 웹 분야의 고급 기술을 기업 연계 프로젝트 중심으로 교육해 학생들을 기업에서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인재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며 “대학, 기업, 지역이 모두 윈윈하는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미/ 류희철기자 
Ry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