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재미있게 알도록 상품으로 소개하는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세 번째 편을 30일 공개했다.
내일은 판매왕은 구청 직원들이 직접 쇼호스트로 변신해 전문 MC와 함께 상품을 판매하듯 정책을 설명한다.
이 세 번째 편은 민원여권과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 먼저 ‘유퀴즈 온더 민원’이라는 퀴즈 시간을 통해 여권사진, 인감증명서 등 평소 알쏭달쏭한 민원 정책에 대해 묻고 답한다.
먼저 무료 법률·세무 상담, 프라이빗하면서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민원 창구, 클릭 한 번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여권을 다시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 등 알면 유용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내일은 판매왕은 제1화부터 3화까지는 동작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모두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부터 구민이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로 발돋움하기 위해 ▲주간 족집게 뉴스 ▲월간 동작 ▲내일은 판매왕 ▲동작 청년 크리에이터 등의 홍보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에는 ‘내일은 판매왕’ 맑은환경과, 체육문화과편 2편을 공개하며 구민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환경 지원 사업, 체육·문화·예술 지원 상품들을 소개한 바 있다.
내달에는 네 번째 편으로 교통약자 무료셔틀버스, 복지나눔축제 등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정책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미경 홍보과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