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 위한 두루두루 상담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 위한 두루두루 상담프로그램 운영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6.03.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상담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생존수영 체험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

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5일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두루두루’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학기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게임으로 자연스러운 또래관계 기회를 제공하고 영화 및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사회기술 및 갈등상황 해결방법을 소개한다.

성은주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새롭게 바뀐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부담감 뿐 아니라 학교폭력의 전조 증상일 수 있는 새학기 증후군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이 프로그램이 심신안정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은 또 지난 14일 ‘지역 사회와 연계한 체육교과의 체험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오산스포츠센터와 연계, ‘2016학년도 오산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생존수영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오산혁신교육지구 내 초교 3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 말까지 14~15차시로 편성, 안전수칙 교육과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 생존 수영 능력을 키운다.

지난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영체험프로그램은 배움 중심의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의 전형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민·관·학 업무협약(MOU)을 통한 교육협력 시스템을 구축, 행복한 공교육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