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256] '금산 정통 삼계탕' 헤쳐 모인다
상태바
[축제 256] '금산 정통 삼계탕' 헤쳐 모인다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2.07.0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금산삼계탕 축제 15~17일에
10개 읍면 삼계탕 판매코너 운영
약초체험마켓·물놀이장 등도 추진 
[금산군 제공]
제2회 금산삼계탕 축제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다. [금산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256]
제2회 금산삼계탕 축제

충남 금산군의 정통 삼계탕이 한자리에 모인다.

군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제2회 금산삼계탕 축제가 개최된다고 5일 밝혔다. 

두 번째 맞이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삼계탕을 소재로 한 먹거리 축제답게 금산만의 특색을 담은 정통 삼계탕을 만날 수 있다.

관내 10개 읍·면이 참여하는 금산삼계탕 판매코너에서는 홍삼 삼계탕, 녹두 삼계탕, 마늘 삼계탕, 능이 삼계탕, 싸리버섯 삼계탕 등 고장별 대표 삼계탕을 선보인다.

이와함께 인삼 닭가슴살 샐러드, 인삼 닭강정, 닭가슴살 또띠아랩 등 인삼과 닭을 활용한 삼계요리도 판매할 예정이다.

또 금산약초 체험마켓에서는 삼계탕에 쓰이는 약재를 소포장 할인 판매하며 인삼쉐이크, 오미자 냉차 등의 음료도 판매하고 쌍화탕첩 만들기, 약초계란 꾸러미 만들기 등 약초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금산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군은 축제 기간 금산약초 체험마켓에서 1만 원 이상 약초를 구매하면 관내 삼계탕 요식업체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대형 물놀이장도 마련된다. 삼계탕과 함께하는 바캉스를 뜻하는 ‘우리가족 여름 삼캉스’ 코너에서 연령대에 맞춘 풀장 및 버블머신 등을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여름 썬캡 만들기, 여름 부채 만들기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 6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족여름문화체험’과 직접 만든 삼계탕을 부모님께 드리는 ‘효자 삼계탕 체험’도 예정됐다.

이 체험에 참가비는 1만 원이며 오는 11일까지 금산축제관광재단에 이메일(gftf2019@naver.com)로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야간문화공연, 삼계 간편음식 경연대회 등 행사도 준비됐다. 

군 관계자는 “금산만의 정통 삼계탕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2회 금산삼계탕 축제가 개최된다”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끽하며 건강도 챙기는 여름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