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하대 ‘2022 With-I 진로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인하대 ‘2022 With-I 진로 페스티벌’ 성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2.08.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소년・학부모 등 5000여명에 진로탐색 기회 제공
[인하대 제공]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는 지난 19~20일 청소년 진로박람회 ‘2022 With-I 진로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2022 With-I 진로페스티벌’은 코나아이(주)와 (사)인천시민재단의 후원으로 인하대가 주최하고,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한 대규모 진로박람회로, 37개 학과 및 기관이 참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험학습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먼저 개막식에는 조명우 총장, 도성훈 교육감, 변동훈 코나아이(주) 부사장, 최선애 (사)인천시민재단 상임이사, 가계인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 양일간 37개 부스에 5000명 이상의 청소년, 학부모, 교사가 참석했다.

각 부스는 실험, 실습, 견학, 상담, 전시 등 각 전공 및 분야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선해양공학과에서는 대형 수조실험실에서 선박 성능 측정실험을, 간호학과의 경우 바이탈 사인 측정 및 피하주사 실습을, 상담심리대학원은 심리적성검사 기반 개별상담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2022 With-I 진로 페스티벌’은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 제공 및 대학 자원의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획 취지에 부합하는 행사로 평가받았다.

정기섭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장(인하대 교육학과 교수)는 “박람회를 통해 진로체험에 대한 지역사회의 요구가 얼마나 큰지 새삼 깨닫게 됐다”며 “앞으로 청소년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