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고품질 딸기 생산 적극 지원
상태바
보령시, 고품질 딸기 생산 적극 지원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9.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작목 육성 박차···컨설팅 등 운영
김태일 교수 초청 강연 등 적극 지원
충남 보령시가 지역산 딸기를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재배기술 지도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지역산 딸기를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재배기술 지도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지역산 딸기를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해 재배기술 지도에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최근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 재배 농가 대상으로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전문교육과 개별 컨설팅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에서는 농업마이스터 대학 김태일 교수를 초청해 딸기 모종 정식 후 생육상태, 양수분관리, 시설환경관리, 영양공급 컨설팅, 병해충 관리 방제기술 등 재배기술을 강연했다.

현재 시에는 36개 농가, 총 8㏊ 면적에서 설향을 중심으로 금실, 비타베리, 하이베리 등 신품종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정식 후 모종이 고사되는 경우가 많은 현재 시점에서 딸기 모종 정식 후 생육에 도움을 주고자 딸기 재배 농가에 프리미엄 영양제(뿌리 발근제) 및 칼슘제를 배부하는 등 고품질 딸기 생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선미 소장은 “보령 딸기가 주요 전략작목으로 우뚝 설 수 있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며 “딸기 재배 농가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해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부터 딸기 스마트팜 재배단지 6개소, 1.2ha 면적을 조성하고 현재까지 딸기 스마트팜 제어시스템을 20개소, 5ha 면적으로 보급해 딸기 분야 스마트 농업 시설인프라 구축에도 집중하는 등 디지털 농업 확대와 농가 편리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