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청년예술작가 예술의전당 ‘웰컴 제너레이션’ 특별전
상태바
서초구, 청년예술작가 예술의전당 ‘웰컴 제너레이션’ 특별전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10.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람미술관서 14일부터… 예술활동 발판마련 기회 제공
메타_가든 속 가상정원(21-ver)(서상희작가 작품).[서초구 제공]
메타_가든 속 가상정원(21-ver)(서상희작가 작품).[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웰컴 제너레이션(Welcome Generation)’ 특별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특별전은 청년예술 구립 갤러리인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와 국내 최대 공연 전시공간인 예술의전당이 손잡고 선보이는 전시회다.

구는 청년작가들의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해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이들에게 유명 미술관 전시로 다양한 예술 활동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지난 4년간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에서 선보였던 청년작가들 중에 구가 선정한 9개팀 20인의 작품, 40여점을 전시회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의 주제인 웰컴은 코로나19로 인한 상실감을 극복해 나가는 환영의 의미로, 향후 미술계를 책임질 청년작가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시 부제인 풀의 시대상서로운, 좋은 일이 일어날 조짐을 보이는 서리풀전기를 사용한 예술이자, 시각적 효과를 기대하는 파워풀예술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아름다움을 뜻하는 뷰티풀3개 색션으로 나눠 전시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대표적인 청년작가 작품으로는 권혁규, 가상소리 프로젝트 김소장 실험실, 식물의 고통 서상희, 메타_가든 속 가상정원(21-ver) 스튜디오1750, 반짝일 기억 신성철X이동화, 지하도의 불꽃놀이 아하콜렉티브, 다이얼링 이지훈, 마비 정철규, 브라더 양복점_4호점 홈커밍, 프로젝트 홈커밍 등이며, 새로운 시각에서 시대를 반영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에 참여하는 유도헌 청년작가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많은 청년예술인들에게 힘든 시간이었는데, 서초구가 마련한 청년작가들을 위한 특별전 덕분에 전시회에 참여하고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특별전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도 선사한다. 오는 14일 오후3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일요일에는 전시작품 해설을 돕는 도슨트, 작가의 마음 지도 살펴보기, 전자 즉흥연주 등이 30일까지 펼쳐진다.

이와 함께 구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전시회 인근 예술의전당 신세계아트스퀘어 야외광장에서 서리풀 청년로컬아트마켓도 연다. ‘서리풀 청년로컬아트마켓은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작가들이 주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청년작가 미술품 판매의 장을 열고 주민 컬렉터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구는 이번 전시회가 청년예술가에게 전시 기회를, 주민에게는 젊은 에너지를 향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선사하는 1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서초구가 이들의 꿈을 이루는 마중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 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