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선8기 취임 100일] 이장우 대전시장 "일류 경제도시 대전 실현"
상태바
[민선8기 취임 100일] 이장우 대전시장 "일류 경제도시 대전 실현"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10.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대 핵심과제 발표
[대전시 제공]
[대전시 제공]

이장우 대전시장은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아 6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8기 시정 방향, 100일 성과, 일류 경제도시 대전 실현에 밑바탕이 될 100대 핵심과제 등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이날 대통령실, 중앙정부 등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뤄낸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조기 확정, 정부 우주산업 클러스터 구축 삼각체제에 대전 포함을 100일 주요 성과로 꼽았다.

이 시장은 “지난 8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호남선 고속화 사업은 서대전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계룡, 논산, 익산 등이 대전과 가까워지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유치에 성공한 2026년 세계태양광총회는 대전의 MICE산업 경쟁력 및 국제적 위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특히 “인구 구조의 급격한 변화, 탈 대전의 가속화, 불안한 경제 상황 등으로 대전이 심각한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하고 “이를 극복하고 타개하기 위해서는 대전만이 갖은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모든 분야에서 대한민국과 세계 도시 문화를 선도하는 ‘일류 도시 대전’이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 첫 출발점은 경제이고 글로벌 산업과 일자리가 선순환되는 도시의 모습을 갖추는 것이 대전의 급선무”라며 “앞으로 대전이 활력 넘치는 경제를 바탕으로 사회・문화・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급속도로 성장해 도시 전체가 골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력한 리더십과 시정혁신을 바탕으로 일류 도시 대전의 조속한 실현을 위해 100대 핵심과제를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