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아산시, 국소장·읍면동장 합동 워크숍
상태바
아산시, 국소장·읍면동장 합동 워크숍
  • 아산/ 신동국기자 
  • 승인 2022.10.1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시가 최근 국소장 및 읍면동장 합동 워크숍을 가졌다.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가 최근 국소장 및 읍면동장 합동 워크숍을 가졌다.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가 최근 국소장 및 읍면동장 합동 워크숍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김동회 전 민선 8기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의 ‘민선 8기 시정 정책 방향과 업무혁신’ 특강을 시작으로 국·소별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박경귀 시장은 “민선 8기 들어 새로 시작된 공약 사업도 많고 어떤 철학과 비전을 가지고 일해야 할지 공직자로서의 소명을 재정립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일방적인 보고나 업무 협조를 구하는 시간이 아닌 모든 경계를 허물고 아산시정에 대해 창의적으로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소별 정책 방향 공유와 토론, 시와 읍면동의 협력을 강화를 위한 대안 모색에 집중해 차별화를 꾀했다. ‘혁신’과 ‘참여’, ‘창의성’을 강조하는 민선 8기의 시정가치를 반영한 것이다.

박 시장은 “각 읍면동장님들은 행정 최일선에서 시민과 만나는 분들인 만큼 시책의 추진 이유와 방향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또 시책이 시민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이해되고 있는지 반응을 가감없이 전달해줘야 시민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아산/ 신동국기자 
shind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