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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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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 91.6점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22.11.01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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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80.2점보다 11.4점 올라
응대친절 항목 92.3점 가장 높아
민원 진행 문자서비스 등 호평
용인시청사 전경.
용인시청사 전경.

경기 용인시는 올해 민원 행정 서비스 만족도가 91.6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80.2점보다 11.4점(약 14.21%)이 올랐다.

이번 조사는 민원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1000명을 무작위 추출해 한국사회경제연구원이 지난달 6일부터 14일까지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응대친절성 항목이 92.3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상승폭이 가장 큰 항목은 민원처리 담당자의 전문성 항목으로 13.3점이나 올랐다.

이는 민원안내 도우미를 상시 배치하고 민원 진행 상황 문자 메시지 서비스 등 민원 처리 속도를 높이고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다.

이상일 시장은 “민원 서비스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면밀히 분석해 제도 개선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에서 가장 민원이 많은 시기는 8월(16.1%)로 나타났으며 1월(14.4%)가 뒤를 이었다. 4월(8.9%)은 가장 민원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각 구별로 민원인 비율을 살펴보면 기흥구가 33.4%로 가장 많았고 처인구(29.4%), 수지구(15.3%) 순으로 나타났다.

[전국매일신문] 용인/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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