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수능 후 청소년 생활지도 강화
상태바
세종교육청, 수능 후 청소년 생활지도 강화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2.11.1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안전 특별기간 지정·운영
세종교육청은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수능 이후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지정·운영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수능 이후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지정·운영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1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수능 이후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지정·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각급학교는 수능 이후 자체 교내외 생활지도 운영 계획을 수립해 연말까지 학생 생활지도를 강화한다.

수능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여가생활을 권장하며 학생 일탈을 방지하고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교육 및 생활지도를 강화한다.

시교육청은 이에 따라 학교폭력 및 음주, 흡연, 약물 오남용 예방 등 학생 보호 활동 추진으로 학생 생활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경찰서, 시청 등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다중이용시설 및 청소년 유해환경을 집중 점검한다.

이달 중 시청,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학생 생활지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PC방, 스터디카페, 실내체육시설 등 청소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수시 점검을 실시해 코로나19 방역 활동에도 나선다.

업주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 미성년자 출입 제한 업소에 대한 신분증 확인 강화 협조를 요청하고 PC방,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방문 점검 및 취약 지구 순회를 통해 학교폭력 및 학생 비행을 예방할 계획이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과 학생 비행을 예방하고 수능 이후 취약 시기에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학생, 청소년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