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만습지 주차예약제' 본격 시행
상태바
'순천만습지 주차예약제' 본격 시행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03.3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내달 1일부터 11인승 이하 차량에 한해 순천만습지 주차 예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29일 순천시에 따르면 주차 예약제는 순천만 주차장 일부의 습지 복원으로 인해 전년도에 비해 220면의 주차면이 감소했으며 성수기에 집중되는 차량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인근 주민들의 농경 피해를 최소화하기위해 일일 주차 가능 차량을 1500대로 제한하겠다는 정책이다.
 순천만습지의 최성수기인 10월의 평일 평균 주차대수는 1120대, 주말 평균은 3364대로 주말의 경우 순천만 진입 도로의 극심한 정체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농경 및 일상 생활하는데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순천시는 주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위해 주차장 예약제를 시행하고 일 3회 타임별 분할 예약 시행을 통해 예약자에 한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고 확인을 통해 주차장 진입을 허용토록 할 계획이다.
 단 버스 및 12인승 이상 차량은 예약 없이 입장이 가능하며 주차면이 일정 부분 여유가 있고 예약율이 80% 미만일 경우에는 계도 후 입장을 허용해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8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을 대비해 순천모범운전자회, 도사동 청년회 등과 합동으로 통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순천시는 지난 28일 순천시는 순천만습지 보전과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위한 (사)순천시 모범운전자회(회장 한병석), 도사동 청년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순천만보전과 이기정 과장은 “시행 초기 일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순천만습지의 지속적인 보전과 인근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 예약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다”며 “혹여 나타날 수 있는 운영상의 일부 문제점은 보완을 통해 조기에 주차 예약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예약방법은 순천만습지 홈페이지(www.suncheonbay.go.kr)와 스마트폰 접속을 통해서도 예약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순천만보전과(☎ 061-749-6052)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