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4차 산업혁명 놀이터' 도봉과학축제 17~18일 개최
상태바
'4차 산업혁명 놀이터' 도봉과학축제 17~18일 개최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12.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청 곳곳서 과학공연・전시・이벤트・체험존 등 풍성
도봉과학축제 포스터. [도봉구 제공]
도봉과학축제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17~18일 구청에서 ‘도봉의 내일, 과학으로 빛나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제13회 도봉과학축제’를 개최한다.

15일 구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청 2층 선인봉홀과 1층 로비 및 구민청, 지하1층 중앙홀, 체육관 등 구청 곳곳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과학축제다.

축제는 ▲과학공연 ▲과학전시 ▲개막식 ▲과학버스킹 ▲과학 체험부스 ▲이벤트 및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17일엔 개회선언의 전후로 과학공연이 펼쳐진다. 실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습득해볼 수 있는 ‘호야박사의 신비한 과학 실험실’이 두 차례 무대에 오른다. 

18일은 ‘원더매직 과학콘서트’가 무대에 펼쳐지며 1층 과학버스킹은 사전신청 없이도 관람할 수 있다. 

공연과 더불어 이틀간 상시 운영되는 체험부스와 체험존도 풍성하다. 1층에서는 ▲LED 광섬유 터널 여행 ‘광섬유 터널존’ ▲ 희망메시지를 띄워보는 ‘LED희망 보트 존’ ▲착시현상을 이용한 ‘트릭아트 포토 존’ 등이 마련됐다.

지하 1층에서는 ▲로봇과 사진을 찍는 ‘AI 로봇체험’ ▲암흑터널 속에서 즐기는 ‘야광터널 체험’ ▲천연가습기만들기, 야광별자리만들기 등의 ‘과학키트 만들기’ ▲3D프린터 원리, 플라즈마 등을 알아보는 ‘신비한 과학의 원리 관람’ ▲지역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과학체험부스’ 등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풍력 및 태양광 발전의 원리를 직접 알 수 있는 ‘에코사이언스 존’과 ‘창동메이커스페이스’와 ‘덕성도봉 영재교육원’이 참여한 ▲RC비행기 및 드론 조종 연습 ▲도봉 별을 찾아라 등이 운영된다.

오언석 구청장은 “도봉과학축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과학과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과학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