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등 역점 추진"
상태바
정선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등 역점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12.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 등 집중
정선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년 추진 주요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실·과·소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정선군 제공]
정선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년 추진 주요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실·과·소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내년도 추진 군정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내년도 업무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내년년 추진 주요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실·과·소별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추진해 온 군정 주요업무 전반에 대한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고 문제점을 점검하고 철저한 마무리를 통해 내년도 신규시책, 계속사업, 현안사업에 대한 실행계획 등 추진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강원도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올림픽 문화유산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 강원랜드 규제 혁신과 글로벌 리조트 육성, 도암댐 문제 해결, 지방소멸 대응, 영월-삼척 동서고속도로 양방향 착공, 정선군 종합생활폐기물 처리시설 조성, 군 청사 신축, 신 도로망 구축, 국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개관 등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가리왕산 케이블카 운영, 군민 기본소득 지급, 농자재 반값 및 농민수당 인상,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공립 치매 전담형 노인요양시설 운영, 고교졸업생 전원 대학 입학장학금 지원, 태백선 준고속열차 EMU-150 조기도입 추진, 이·미용 및 목욕서비스 지원 확대, 아리 아라리 등 상설공연 프로그램 확대, 권역별 공공임대주택 건립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행복한 정선 정선 만들기에 주안점을 두고 체감 공약을 비롯해 수많은 현안 사업을 하나둘씩 실천해 나가며 주민 만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최승준 군수는 “군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책을 추가로 발굴하는 등 보고된 계획을 더 구체적으로 다듬고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600여 공직자 변화와 혁신의 주체가 되어 각 부서 간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발전 가속화를 위해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