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시, 올해 체육 분야 성과 ‘톡톡’
상태바
당진시, 올해 체육 분야 성과 ‘톡톡’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22.12.2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청사 전경.
당진시청사 전경.

충남 당진시는 올 한해 체육 행정을 통해 시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올해 ▲제28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 개최 ▲2022년 충청남도 체육대회 종합 3위 ▲제6회 시민체육대회 개최 ▲공공체육시설 대폭 확충을 통해 체육 강시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했다.

특히 제28회 충남장애인체전은 최초로 전 종목 모든 경기가 시에서 열렸으며 종합우승을 차지해 총 13번의 종합우승을 했다.

또 시청 직장운동경기부(배드민턴·테니스팀)도 울산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각각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고 신평고 축구부는 제30회 백록기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에서 U-17 우승과 본대회 준우승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축구대회에서 우승의 쾌거를 이뤘으며 계성초 축구부도 2022 충청남도 체육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시민들의 자긍심을 드높였다.

아울러 시는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해 송산면 유곡리 인라인스케이트장 및 삽교호 호수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당진종합운동장 및 실내체육관 조명등 교체사업을 비롯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각종 체육시설의 신규사업 및 개보수 사업을 추진했다.

오성환 시장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내권 체육시설 인프라를 점진적으로 확충하고 장애인들이 마음놓고 언제나 운동할 수 있는 장애인 체육시설 확충 등 공공체육시설 조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당진/ 이도현기자 
dh-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