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군은 전날 공무원 40여 명 대상으로 민원응대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함께 행복한 BEST 민원 서비스’를 주제로 군민에게 친절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특이민원에 대한 응대기법 및 민원처리법 개정사항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친절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특이민원 유형별 응대스킬 및 대응방법과 민원처리법 최근 개정사항 등 감정소모관리·스트레스 관리 등 민원응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김종선 군 허가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공무원의 민원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서비스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김강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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