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분석 AI기업 ‘보다비’(VODABI 대표 이진국)가 최근 고객센터 CRM솔루션 전문기업 잇팩과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CRM은 소비자를 자신의 고객으로 만들고 유지하기 위한 경영방식을 일컫는다.
보다비는 국내 유일하게 고객과 텔레마케팅 상담원과의 음성 및 대화내용을 분석해 성공적인 세일즈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지난 8월 ZOOM MARKETPLACE 등록에 성공한 보다비는, 12월 7~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AI SUMMIT NEWYORK에도 출전, ‘30개 유망스타트업’에 선정돼 3분 피칭하는 등 업계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또 최근 KT 후원 AI공모전 수상과 함께 KT지니랩스 파트너 AI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양재AI허브에서 지원하는 테스트베드프로그램에도 뽑혔다. 현재 DB손해보험에 PoC도 진행하고 있다.
잇팩은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분야 선두기업으로 금융권과 국내 대기업, IT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잇팩 관계자는 “보다비의 뛰어난 AI기술과 기업고객의 대화분석 니즈가 딱 맞는 퍼즐”이라며 “잇팩의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보다비의 대화분석 기술이 완벽히 조합돼 앞으로 고객센터 CRM 분야를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진국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세일즈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