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성명 강남구청장 “올해 안전한 강남 만들기에 중점”
상태바
조성명 강남구청장 “올해 안전한 강남 만들기에 중점”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1.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서 신년인사회...5개 구정 목표·60개 세부사업 공개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코엑스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강남구 제공]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코엑스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전날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각계각층 주민대표 등 1000여명과 함께 ‘2023 강남구 신년인사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신년 인사회는 새해 소망과 축사를 나누는 ‘신년하례’와 민선 8기 강남 재도약을 알리는 ‘강남 비전’ 등 총 2부로 구성돼 70분간 진행됐다.

1부에서는 국립국악고 관현악단과 강남심포니 브라스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해 국외 자매도시의 축하 영상, 구민들의 새해 소망 인터뷰 영상, 국회의원·시의회 의장·구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2부에서는 조성명 강남구청장의 신년사와 강남합창단의 ‘희망의 나라로’ 대합창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성명 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구민의 행복한 삶과 꿈이 실현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도시로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혁신성장 ▲문화생태 ▲ 안심행복 ▲ 공감동행 ▲ 초(超)밀착 도시 등 5개 구정목표 아래 60개 공약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행정문화 복합타운 G-plex건립, 국제교류 복합지구 추진 사업 적기 완성, 로봇 친화 도시 육성 지원 등 ‘혁신성장 도시’ ▲문화 체육시설 건립, 도심 속 녹지 확충, 수변 인프라 조성의 ‘문화생태 도시’ ▲재건축 드림 지원 TF, 선진형 재난 대응 시스템 구축, 공영주차장 건립 등 ‘안심 행복 도시’ ▲출산 양육지원금 증액, 노후 경로당 신축, 청년·신혼부부 전·월세 대출이자 지원, 발달장애인 돌봄 확충 등 ‘공감 동행 도시’ ▲토지거래계약 허가구역 해제, 부동산가격공시 결정 조정 등 ‘초(超)밀착 도시’ 등을 추진한다.

조성명 구청장은 “구민들께 계묘년 새해 인사를 드리고 민선 8기 강남 재도약을 위한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며 “무엇보다 올해는 ‘안전 강남’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구민과 함께 미래를 이끄는 강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