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별내동 복합 문화예술 공간 ‘스타아트스퀘어’ 조성
상태바
남양주시, 별내동 복합 문화예술 공간 ‘스타아트스퀘어’ 조성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3.01.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청사 전경.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청사 전경. [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가칭 StarArt-Square(스타아트스퀘어)]을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별내동 주민들의 문화·여가 공간 확충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자 총사업비 757억 원을 투입해 별내동 939번지 근린공원 내에 연면적 13,100㎡,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스타아트스퀘어를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별내동 938번지 커뮤니티 부지에 약 300대가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주차 시설을 조성함으로써 주차 공간 부족으로 민원이 발생해 왔던 인근 카페거리와 아쿠아아레나 및 공원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500석 규모의 공연장을 비롯해 전시 공간과 청소년 관련 시설을 복합적으로 조성해 공연 비수기에도 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 댄스 연습실, 밴드 연습실, 소공연장 등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전문 멘토와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여가 선용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근린공원의 충분한 오픈 스페이스는 공연장과 연계한 기획 전시(야간 전시 조명) 및 버스킹 공연 등을 기획해 오감(五感)이 즐거운 문화·예술의 친환경 공간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