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설 연휴 27개 대책반 운영
상태바
성남시, 설 연휴 27개 대책반 운영
  • 이일영기자
  • 승인 2023.01.1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안전·교통·편의·물가 등…384명 비상근무
성남시청사 전경.
성남시청사 전경.

경기 성남시는 ‘설 연휴 종합 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방역, 안전, 교통, 편의, 물가, 청소, 나눔 등 7개 분야에 27개 대책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방역 대책반은 선별진료소 3곳과 임시 선별검사소를 운영해 코로나19 검사 공백을 최소화한다.

야탑동 임시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은 집중적으로 방역하고, 버스와 택시 운수 종사자에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한다.

안전 대책반은 사건 사고에 대비해 24시간 재난 상황 관리체제를 유지한다.

또 다중이용시설 43곳의 안전관리 실태와 도로시설물, 가로등 상태를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긴급 복구를 위한 도로상황실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교통 대책반은 성묘객과 귀성객 이동 시간대에 시내버스를 집중적으로 배차하고, 학교와 공영주차장 156곳(1만1757면)을 무료 개방해 주차 불편을 최소화한다.

편의 대책반은 응급환자 발생을 대비해 지역 내 7곳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응급의료 체계를 24시간 가동한다.

지역 내 약국 170여 곳은 ‘휴일 지킴이 약국’으로 운영해 연휴 기간 매일 문을 연다.

공공심야약국으로 지정한 중원구 마이팜 약국, 분당구 야탑원 약국, 성빈약국, 알파약국, 수정구 창곡동 위례수 약국 등 5곳은 새벽 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물가 대책반은 대형매장, 전통시장의 설 명절 주요 성수품 가격을 조사하고 불공정거래행위를 감시한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