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한국만화가협회 제29대 회장 신일숙 연임
상태바
[새인물] 한국만화가협회 제29대 회장 신일숙 연임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3.02.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신일숙 회장,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는 권영섭 원로만화작가.[한국만화가협회 제공]
왼쪽부터 신일숙 회장,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는 권영섭 원로만화작가.[한국만화가협회 제공]

한국만화가협회는 제29대 회장으로 신일숙 현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만화가협회는 최근 제55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29대 임원선거를 실시해 신일숙 후보가 단독 출마해 정회원 찬, 반 투표 결과 100%의 지지를 얻었다. 

이날 웹툰작가협회 3대 임원 선거도 함께 치러졌으며, 웹툰작가협회 회장은 권혁주 후보가 선출되어 역시 연임됐다. 임기는 2023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3년간이다.

한국만화가협회 부회장은 김현희, 이동규이며 이사는 김동훈, 김병철, 박광철, 배민기, 손상민, 양영순, 장윤호, 감사는 박해성이다.

또 제3대 웹툰작가협회 부회장은 김동훈, 황준호, 이사 김태헌, 고병준, 이국현, 이상미, 이우영, 유승진, 홍비치라, 감사 박해성이다.

신일숙 회장은 “회장 연임 기간 동안 작가들의 강제 휴재권을 법제화하는 일에 앞장서고, 협회의 장기적인 재무를 안정화시켜 범만화계를 위한 학술적인 연구기금의 기틀을 마련하고, 마지막으로 불법공유웹툰 대책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더불어 회원의 지지로 연임된 만큼 회원분들의 의견을 더 귀담아듣고, 더 탄탄한 협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