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뉴진스,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2022년은 뉴진스의 해"
상태바
뉴진스,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2022년은 뉴진스의 해"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3.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스 제공]
[어도스 제공]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제20회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을 차지했다.

5일 오후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26개 부문 수상자를 공개하고 시상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이 시상식에서 종합 분야인 '올해의 신인'으로 꼽혔다. 또 장르 분야인 '최우수 케이팝 음반('New Jeans')'과 '최우수 케이팝 노래('Attention')'까지 선정돼 3개의 상을 품에 안았다.

이재은 선정위원은 "2022년은 뉴진스의 해라고 불러도 무리가 없다. 그 어떤 사전 정보도 없이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던 그날부터 이들이 대중음악계에 남긴 발자국은 여러 방면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이어 "뉴진스의 등장으로 케이팝 산업은 비로소 환기됐다"며 "덜어냄의 미학, 자연스러움의 추구, 가벼움, 무엇보다도 듣기 좋고 보기 좋은 음악과 콘텐츠, 비주얼이 많은 사람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7월 데뷔한 뉴진스는 트리플 타이틀곡 'Attention' 'Hype boy' 'Cookie'가 수록된 데뷔 앨범 'New Jeans'에 이어 싱글 앨범 'OMG' 동명 타이틀곡이자 수록곡 'Ditto'까지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장기 집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