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진원 강진군수 4차산업 행정접목 '동분서주'
상태바
강진원 강진군수 4차산업 행정접목 '동분서주'
  • 권상용기자 
  • 승인 2023.03.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사장 면담...자문 구해
강진원 강진군수가 이한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사장을 면담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원 강진군수가 이한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부사장을 면담하고 있다. [강진군 제공]

강진원 전남 강진군수가 지역의 자연 문화 관광 등 다양한 콘텐츠를 4차산업혁명을 활용해, 다양한 정책과 상품개발 등을 이루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강 군수는 최근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게임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경기도 분당 소재) 이한순 부사장을 면담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오딘’의 개발사로, 2018년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21년 출시 4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마켓에서 매출 1위로 떠오르며 게임 업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2021년 11월 카카오게임즈에서 라이온하트의 지분 51.95%를 인수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자본력까지 확보했다.

이날 강 군수는 이 부사장에게 군의 자연, 역사, 관광, 문화 콘텐츠를 4차산업혁명 활용을 통해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에 대해 총괄적인 자문을 구했다.

강 군수는 “작은 도시이지만 생태 · 산업 · 역사 등 우수한 콘텐츠가 가득한 곳”이라며, “지금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4차산업혁명의 시대로,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에 ‘강진’을 녹여 새로운 방법을 통해, 성장의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이한순 부사장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출발은 작은 게임회사였지만 경쟁력 있는 콘텐츠만 있다면 무한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해 왔다”며 “군만이 갖고 있는 독자적인 매력을 4차산업혁명 활용과 융합시킨다면, 얼마든지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