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임업인총연회, 12곳 단체 산불예방 위한 실천 결의문
상태바
한국임업인총연회, 12곳 단체 산불예방 위한 실천 결의문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3.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인총연합회가 22일 정부대전청사 기자실에서 ‘임업인 단체 산불예방 실천 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임업인총연합회 제공]
한국임업인총연합회가 22일 정부대전청사 기자실에서 ‘임업인 단체 산불예방 실천 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산림청 제공]

한국임업인총연합회는 22일 정부대전청사 기자실에서 임업인 단체 산불예방 실천 결의문을 발표하고 전국 모든 임업인을 대표해 산불예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임업후계자협회, 산림경영인협회, 양묘협회 등 총 12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숲을 사랑하는 임업에 종사하는 모든 임업인의 마음을 대표해 한자리에 섰다.

결의문에서 임업인들은 건강한 숲을 가꿔 임산물을 공급하고 공익적 가치를 제공하며 아름다운 숲을 산불로부터 지키기 위한 4가지 다짐을 담아 결의하는 한편, 국민들에게도 불법소각 금지 등 산불예방을 위한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이는 임업인으로서 솔선하여 산림을 아끼고 보호하고, 산불을 발견하거나 위험행위 발견 시 신속하게 신고하며, 입산통제구역 출입에 대해서 적극 계도, 그리고 불법으로 논·밭두렁이나 쓰레기를 소각하는 행위는 계도·신고한다.

결의대회에 자리를 함께한 남성현 산림청장은 각 임업인단체 대표에게 ‘숲사랑지도위원증’을 전달하면서 “잿더미가 된 산림을 원상복구 하는 데에는 10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피해지역의 주민들은 삶의 터전을 잃게 된다”며 “우리 숲의 소중함을 지키기 위해 임업인들이 앞장서서 생활 속의 산불예방을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