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희망재단 권세광 제5대 이사장 취임
상태바
부천희망재단 권세광 제5대 이사장 취임
  • 부천/ 오세광 기자
  • 승인 2023.03.3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희망재단 창립 12주년 및 이사장 이취임식 행사 후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부천희망재단 제공]
부천희망재단 창립 12주년 및 이사장 이취임식 행사 후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부천희망재단 제공]

경기 부천희망재단의 제5대 이사장으로 권세광 연세본사랑병원 원장이 취임했다.

부천희망재단은 최근 부천소풍터미털 7층 소풍컨벤션웨딩에서 부천희망재단 창립 12주년기념 및 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 김상희 전 국회부의장, 김경협 국회의원, 서영석 국회의원을 비롯 장기 기부자 및 임원진,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정인조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지역의 지역에 의한 지역을 위한 공익활동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지역재단 운동이고 부천희망재단이 하는 일이며 이시대의 소명이다.”라고 소개하면서 앞으로의 더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특히 정 이사장은 이임과 동시에 기후위기비상행동기금 1억, 지역사회혁신기금 1억, 정인조참시민활동가기금 1억 등 총 3억의 기탁식이 이어져 많은 내빈의 존경의 박수를 받았다.

권세광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9년간 재단을 이끌며 솔선하는 기부와 헌신의 자세로 오늘날의 희망재단으로 키워주신 정인조 이사장님을 비롯한 선대 이사장께 감사드린다”며 “더 생생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며 부천시와 시민, 재단의 가치를 함께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희망재단은 2011년 설립된 민설민영 경기도 최초 지역재단으로 희망·자립·긴급·변화 영역에 대하여 지역의 이슈와 자원을 연결, 민간기금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