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교육청, 직원 대상 아침 체인지(體仁智) 활동 실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직원 대상 아침 체인지(體仁智) 활동 실시
  • 부산/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4.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목 주 2회 실시…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사진= 정대영 기자]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사진= 정대영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교육청 직원들의 ‘아침 체인지(體仁智)’ 활동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즐거운 직장 분위기 만들기’ 계획의 하나로 마련된 직원들의 아침 체인지 활동은 간단한 아침 체육 활동을 통해 근무 전 머리를 깨우고, 건강을 지키면서 일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직원들의 아침 체인지 활동은 근무시작 전 자율참여 형태로 진행되며, 시교육청 잔디밭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운영한다. 사무실 근무 시간이 많은 직원들의 상황을 고려해 척추 건강·바른 자세 걷기·스트레칭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교육청은 ‘즐거운 직장 분위기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느끼는 소규모 ‘찾아가는 깜짝 버스킹’을 마련했고, 간부들과 일반직원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해 ‘찾아가는 국장실’도 운영한다.

아울러, 일과 삶의 균형을 갖춘 직장을 만들기 위해 ‘샌드위치데이 반반 휴가제’, ‘하계 장기휴가 사용 권장’을 연간 과제로 선정해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부산교육을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직원들의 건강과 화합, 소통이 필수 조건이다”며 “직원 아침 체인지 활동을 비롯한 ‘즐거운 직장 분위기 만들기’ 프로그램이 분위기 조성에 큰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침 체인지(體仁智)’ 활동은 수업 전 신체 부대낌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정신을 기르고, 두뇌를 깨워 공부 집중력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부산지역 250여 개 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