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김진태 강원지사 "강릉산불 피해복구에 모든 행정력 동원"
상태바
[전매TV] 김진태 강원지사 "강릉산불 피해복구에 모든 행정력 동원"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3.04.1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정부의 강릉산불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대한 후속 조치로 강원도 18개 시군 의 모든 행정력을 동원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2일 오전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열린 강릉산불 피해 수습 현장대책회의를 주재한 김 지사는 "사망하신 분과 이재민 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정부가 강릉 산불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며 "정부의 신속한 조치는 산불을 끄기 위해 전국에서 오신 2천명이 넘는 진화대원 여러분들의 노고, 그리고 우리 강원 도민들의 염원이 전달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어 "이제부터는 피해 복구"라며 "특별재난지역 선포 후속 조치에 대한 피해 조사를 최단기간 내에 끝내 달라"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또 "292명에 달하는 이재민들이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돌아갈 집이 없어서 지금 체육관에서 밤을 지새우셨다"며 "이분들에 대한 구호 대책을 세워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분들이 최단기간 안에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강원도와 18개 시·군의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해서 피해 복구를 지원하겠다"며 "이번 일로 많이 걱정해 주신 도민과 국민 여러분께 우리가 딛고 일어서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지사는 현장 대책 회의에 앞서 산불 피해 현장과 이재민 대피소를 찾아 잔불 정리 상황을 점검하고 이재민들을 위로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