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순천대 제10대 이병운 총장
상태바
[새인물] 순천대 제10대 이병운 총장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04.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이병운 총장 [순천대 제공]
신임 이병운 총장 [순천대 제공]

제10대 순천대학교 총장에 사회과학대학 법학과 이병운 교수(56·사진)가 선출됐다.

이병운 총장은 “지역에 정주하는 교육과 지속가능한 미래가치의 창출을 통해서 지역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순천대 구성원들은 학령인구 감소, 지역 인재 유출 등 지역과 대학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혁신 중심으로서 대학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자 모교 출신 총장에게 힘을 실어줬다는 평가다. 

이 총장은 지역에서 오랜 시간 봉사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 과제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순천 출신인 이병운 총장은 순천대 법학과를 졸업, 원광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지난 2006년 순천대학교 공공인재학부 법학전공 교수로 부임했다. 

이후 한국비교노동법학회 회장, 순천시 장기발전자문위원회 위원, 한국노동법학회 및 사회법학회 부회장, 중앙노동위원회 차별시정 공익위원, 사법시험 및 변호사시험, 공인노무사 전문자격시험, 7.9급 국가직 공무원시험 출제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순천대 입학관리본부장, 학생처장 및 입학본부장, 사회과학대학장, 경영행정대학원장 등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한편 제10대 총장 취임식을 다음 달 12일 개교 기념일 행사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