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울릉군 ‘가고싶은 K-관광섬 육성사업’ 선정
상태바
울릉군 ‘가고싶은 K-관광섬 육성사업’ 선정
  • 울릉/ 박희경기자
  • 승인 2023.04.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울릉군이 ‘가고 싶은 k관광섬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 [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이 ‘가고 싶은 k관광섬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 [울릉군 제공]

경북 울릉군이 ‘가고 싶은 k관광섬 육성 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K-관광섬 육성사업은 변화되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육지와 연결되지 않은 유인 도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총 14개 섬이 지원해 관광, 해양, 환경, 생태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섬관광위원회’에서 섬의 가치와 잠재력, 계획의 타당성, 기대효과 및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3차례에 걸친 평가를 통해 최종 5개 섬을 선정했다.

이에따라 울릉군은 고유자원인 자연 생태와 인문을 활용하여 ‘액티비티 울릉’, ‘메이킹 스마트 울릉’, ‘it is 울릉’이라는 3가지 주제로 4년 동안 총사업비 12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특히, 울릉도스러운 체험공간 조성과 특색을 살린 4계절 축제를 개최하는 한편 잠재적관광객과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언어로 지원하는 스마트 통합관광어플 개발하는 등 울릉도를 제일 잘 보여줄 수 있는 사업들로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k-관광섬 육성사업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울릉도만의 천혜의 생태를 느낄 수 있는 휴양공간을 제공하고 4계절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다시 찾는 매력적인 세계적 관광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울릉/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