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
"꿈과 배웅에 장애가 없는 able 여주 앞장"
"꿈과 배웅에 장애가 없는 able 여주 앞장"
경기 여주시는 최근 평생학습센터에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충우 시장, 정병관 의장, 한성재 여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여주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조정오 소장, 장애인 관련 단체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비전 선언문에는 장애인이 학습권을 존중받는 평생학습공동체를 만들어 차별 없는 배움의 권리를 누리고 배움을 나눔으로써 사회구성원으로써 역할을 다할 수 있는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담았다.
이충우 시장은 “‘꿈과 배움에 장애가 없는 able 여주’라는 비전에 걸맞게 장애인 평생교육 여건 조성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누리는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정병관 의장은 “able 여주를 통해 장애인들의 꿈과 배움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성재 여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이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장애인도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여주가 되기를 희망”했다.
한편, 시는 장애인 평생학습의 기반을 조성해 읍면동 지역의 공공시설에 장애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는 장애인 평생학습 공간 확대 사업, 양질의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과 장애 친화적 평생교육 기반 조성 등을 위해 관련 기관과 꾸준히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