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희망취업캠프 운영
상태바
금천구, 희망취업캠프 운영
  • 김윤미기자
  • 승인 2016.04.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캐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직업 컨설팅, 면접기법, 진로 탐색 등 운영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인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금천 희망취업캠프’를 실시한다.

금천 희망취업캠프는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지역 특색과 기업의 구인수요에 맞는 맞춤형 직업 훈련을 제공하고 전문성을 확보해 취업률 향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오토캐드(Auto CAD)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금천구 취업정보센터 직업상담사와 연계한 학생별 특성에 맞는 직업 컨설팅, 면접기법 교육, 이력서 코칭, 진로 탐색 등을 마련해 운영한다.

특히 오토캐드 교육과정은 관내 구인업체의 구인 수요상 전기 전자 및 제조 분야 기술직 등 오토캐드 능력을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업체가 많은 점을 감안해 선정했다.

오토캐드 교육과정 및 자격증 취득은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이후에는 취업지원 및 사후관리를 통해 희망취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게 된다.

희망취업캠프는 민간 위탁으로 진행되며 구는 지난 3월 23일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위탁기관으로 금천HRD를 최종 선정했다.

구 관계자는 “금천 희망취업캠프는 학생들의 실무 직업능력 강화에 초점을 둔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취업까지 책임지는 교육 과정을 운영해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구는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경제일자리과(☎2627-20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