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도시공사,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5.2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 마련
타임캡슐 봉인식 행사. [인천도시공사 제공]
타임캡슐 봉인식 행사. [인천도시공사 제공]

iH(인천도시공사)는 23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인천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03년 5월 24일 인천시 100% 출자를 통해 설립된 iH는 지난 20년 동안 검단·영종·청라·송도 등에 택지개발과 주택건설 등 굵직굵직한 사업을 추진하며 인천시민과 함께 성장해왔다.

iH는 지난 20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인천을 그 어느 도시보다 더 나은 도시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게 됐고, 인천시민은 iH와 함께 선진도시의 시민으로 거듭나게 됐다. 이처럼 시민과 함께 성장해온 iH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지난 4월 ‘iH 20년의 역사, 인천 천년의 신화’를 창립 20주년 기념 공식 슬로건으로 선포하는 것을 시작으로,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23일에는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행복찾음 문화행사가 개최됐다. iH 역대 사장(초대 김용학 사장, 제3대 김동기 사장, 제9대 황효진 사장, 제10대 박인서 사장), 김헌수 이사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시민의 일상에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iH 본사 미디어파사드 인근에 무대를 세워 시민 누구나 트로트, 팝페라, 난타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iH 임·직원들이 지난 추억을 기념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지난 20년간의 사진을 연도별로 전시한 사진전이 열렸고, 10년 후인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다시 꺼내 보고 싶은 물건 등을 모아 타임캡슐에 봉인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조동암 사장 기념사. [인천도시공사 제공]
조동암 사장 기념사. [인천도시공사 제공]

이어 25일에는 iH 본사 인근에 위치한 공립특수학교인 인천청선학교와 협력,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인천청선학교 학부모 및 교사들에게는 휴식과 회복의 시간을, 시민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전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어린이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시·건축학교를 진행하는 등 인천 신화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 양성 프로그램도 진행, 향후 시민과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로 했다.

iH 조동암 사장은 “오늘은 지난 20년간 인천의 지형을 바꾸고, 시민의 행복한 삶과 인천 시정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iH가 창립 20주년을 맞는 매우 뜻깊은 날”이라며 “세계적인 경제 위기가 닥친 상황이지만, 지난 20년 동안 위기를 극복해온 iH의 DNA를 발휘해 역경을 이겨내고 더 아름답고 찬란한 인천의 미래를 시민 여러분과 iH가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복 시장은 창립축하 영상을 통해 “그동안 iH가 인천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온 성과를 치하한다”며 “300만 시민과 750만 재외동포가 함께 하는 1000만 도시 인천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iH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