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시 미래혁신포럼, 보훈의달 '축구대회' 열어
상태바
창원시 미래혁신포럼, 보훈의달 '축구대회' 열어
  • 창원/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6.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대학생 축구동아리 팀 초청해 소통 시간 가져
창원 미래혁신포럼이 10일 창원시 미래혁신포럼 회장배 축구대회를 개최해 도내 대학 축구동아리 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정대영 기자]
창원시 미래혁신포럼이 10일 창원시 미래혁신포럼 회장배 축구대회를 개최해 도내 대학 축구동아리 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 정대영 기자]

창원시 미래혁신포럼은 10일 창원시 성산구 가음정 못안구장에서 '창원시 미래혁신포럼 회장배 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혁신포럼이 경남도 내 대학생 축구동아리 팀들을 초청해 친선을 도모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지역 사랑에 앞장서 줄 것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에 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두양 미래혁신포럼 회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모세대가 이뤄놓은 자유대한민국을 자녀세대인 여러분들은 마음껏 누리되 이런 자유가 누군가의 희생으로 얻어졌음을 잊지 마시고 계승해 더 발전시켜 주시기를 당부했다. 

이날 대회는 관내 경남대학교 동아리 팀 등이 참석했으며, 그동안 갈고딲은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며 거친 숨소리를 쏟아내면서 젊음을 불태웠다. 

박두양 미래혁신포럼 회장은 "이번 대회는 창원특례시의 가장 큰 해결책 중에 하나인 청년 이탈 문제를 해결 하기위해 지역 청년들이 각자가 가진 꿈을 서울과 수도권이 아닌 고향에서도 얼마든지 이룰 수 있다는 긍지를 가져달라"며, "청년들이 각자의 고향에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역의 정치인들과 함께 토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축전을 통해 "미래혁신포럼 회장배 축구대회를 축하드리며, 미래혁신포럼이 추구하는 창원시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들을 많이 제안해 주셔서 청년들이 고향 창원에서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한편 미래혁신포럼은 창원시민의 삶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전문가, 학자, 기업가 등이 뜻을 모아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비전을 제시해 정책 개발과 제안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단체로, 지난달 20일 창립대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