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나주시, 지역 농특산물 수출 발품 세일즈 빛 발했다
상태바
나주시, 지역 농특산물 수출 발품 세일즈 빛 발했다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3.06.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병태 시장, UAE두바이 농특산물 수출 세일즈
‘1004 GOURMET’와 100만 달러 수출 협약
나주시는 최근 UAE 현지 한인 유통업체인 ‘1004 GOURMET’에서 100만 달러 규모 농특산물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나주시 제공]
나주시는 최근 UAE 현지 한인 유통업체인 ‘1004 GOURMET’에서 100만 달러 규모 농특산물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나주시 제공]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의 지역 농특산물 수출 발품 세일즈가 또 한 번 빛을 발했다. 지난해 미국 한인 유통업체에 이어 올해엔 중동 물류의 허브 아랍에미리트(UAE)에 농특산물 수출길이 열린다.

시는 최근 UAE 현지 한인 유통업체인 ‘1004 GOURMET’에서 100만 달러 규모 농특산물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윤 시장은 15일 첫 공식 일정으로 주두바이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찾아 문병준 총영사관과 면담을 통해 지역 농산물 수출, 판로 확보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 “민선 8기 고품질 나주배 생산·유통 비전을 선포하고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명품 브랜드 과일 육성을 위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며 “UAE왕실에서 명품 나주배를 맛보실 수 있도록 8월 조생종 배를 총영사관을 통해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주배가 UAE왕실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린다”며 가져온 신고 5박스를 총영사관을 통해 왕실에 전달토록 요청했다.

이어 윤 시장은 UAE 두바이 한인 유통업체인 1004 GOURMET에서 100만 달러 규모 시 농특산물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시와 1004 GOURMET은 나주산 농·수산식품 두바이 현지 유통을 위한 행정적 지원과 농특산물 판로 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 시장은 1004 GOURMET 매장 내에서 나주배, 배즙 시식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며 맛과 건강에 으뜸인 나주배 우수성을 현지 고객들에게 홍보했다.

이어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 두바이 해외지사에서 UAE 대형 유통업체인 ‘Union Coop’ 구매 담당자, 바이어 등과 농산물 수출 판로 모색을 위한 상담회를 주재했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