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산시 ‘민선 8기 시정에 바란다’ 정책토론회 성료
상태바
경산시 ‘민선 8기 시정에 바란다’ 정책토론회 성료
  • 경산/ 변경호기자
  • 승인 2023.08.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견 청취…시정 반영
경북 경산시는 지난 28일 ‘민선 8기 시정에 바란다’란 주제로 청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는 지난 28일 ‘민선 8기 시정에 바란다’란 주제로 청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산시 제공]

경북 경산시는 지난 28일 ‘민선 8기 시정에 바란다’란 주제로 청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산시립교향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민선 8기에 대한 진솔한 시민 목소리를 담은 영상에 이어 조현일 시장이 직접 앞으로의 시정 방향을 담은 시정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시정 방향은 ▲임당 유니콘 파크, 42경산 이노베이션 아카데미의 성공적 안착을 통한 미래 신성장 기반 확보 ▲소상공인 지원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 ▲종축고속화도로, 지방도 919호선 확장을 통한 종횡무진 경산 만들기 본격화 ▲남천강변 재정비, 삼성현역사문화공원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시민 행복 기틀 마련 ▲어르신 대중교통 무임승차, 대중교통 취약지 행복택시사업 추진 등 그늘지고 소외됨이 없는 함께 행복해지는 경산 건설 5가지를 꼽았다.

이후 탁훈식 한국공공마케팅연구원 원장, 김우종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과 함께‘민선 8기 시정에 바란다’란 주제로 시정 현안에 대해 시민들과 열띤 토론회가 펼쳐졌다.

조현일 시장은 “잘 살고 머물고 싶은 도시 경산을 위해 1300명 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산/ 변경호기자
byeon-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