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계유산 함안 말이산고분군서 아라가야문화제 열린다
상태바
세계유산 함안 말이산고분군서 아라가야문화제 열린다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23.10.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 공연·드론 라이트쇼 등 행사 다채
‘아라가야 역사스페셜’역사토크 콘서트 마련   
[함안군 제공]
[함안군 제공]

경남 함안군은 6일부터 8일까지 함안박물관·말이산고분군·아라길 일원에서 제35회 아라가야문화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올해 ‘말이산고분군! 세계의 유산이 되다’라는 주제로 아라가야의 우수한 역사성과 높은 문화 수준, 세계유산을 간직한 지역 명소임을 널리 알리기 위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6일 식전행사로 아라초등학교에서 함안박물관까지 아라대왕 행렬이 진행된다. 이어 함안박물관에서 열리는 개막식 축하공연으로 국악걸그룹 ‘미지’, 비보잉 크루 공연, 대북공연이 열리고, 아라가야의 역사테마를 재구성한 스토리텔링 공연이 열린다. 

또한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드론 라이트쇼와 멀티레이저쇼를 선보이고 식후 행사로 몽골예술단과 팝페라가수 ‘윤나리’의 특별공연이 이어진다.

6일~8일까지 아라가야문화제 기간동안 말이산고분군에 경관조명을 설치한다. 고분군 곳곳에는 사슴모양뿔잔과 배모양토기, 미늘쇠 등 출토 유물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환한 빛을 밝히며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울러 말이산고분군 10호분에서는 1인 힐링공연이 열려 가을밤의 정취를 더할 예정이다. 

또 아라길 광장에서는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종 체험·홍보 행사,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8일에는 제7회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 축제(줄타기)가 열린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