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수산 중기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상태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수산 중기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1.0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G마크 인증 업체 등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참가
경기도관 부스. [경기도 제공]
경기도관 부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도농수산진흥원은 수산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되는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 참가해 경기도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산엑스포는 국내 최대, 아시아 3대 수산 종합 전문 전시회다.

경기도관에서 독립부스를 운영하는 업체는 ▲경기남부수협 김가공센터(조미김) ▲명인오가네(간장게장) ▲모모프렌즈(홍대쭈꾸미) ▲무풍지대(저염멸치) ▲밀라노푸드시스템(쭈꾸미볶음) ▲아라푸드(해초) ▲푸른드리(고등어 밀키트) ▲해강물산(건멸치) ▲해우촌(갯벌김) 등 9개 소이다.

특히 경기남부수협 김가공센터와 무풍지대, 푸른드리, 해강물산은 도지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G마크 인증 업체다. G마크는 도에서 생산한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임산물과 이를 원재료로 가공한 식품 중 경기도지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우수 식품 브랜드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수산업체는 일반 관람객은 물론 국내외 수산바이어에게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무역상담회를 통해 수출과 내수 비즈니스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의 수산업체 수는 냉동냉장업, 조미가공업, 염장염신품 등 586개소로, 전국 5,029개소 중 국내 2위의 규모이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도와 함께 이들 수산업체들이 매출 증대와 경영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박람회 참가의 유통지원과 수산식품 개발 및 상품화 등 꾸준한 마케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최창수 도농수산진흥원장은 “경기바다는 갯벌이 발달한 천혜의 보고이며 강과 호수, 저수지 양식장에는 명품수산물이 있다”며 “이들 수산물을 가공하는 도내 우수 수산업체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유통채널의 확대와 해외수출의 물꼬를 트는 비즈니스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