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운석 양양군이장협의회장, 국민포상 수상
상태바
양운석 양양군이장협의회장, 국민포상 수상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3.11.0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운석 회장 [양양군 제공]
양운석 회장 [양양군 제공]

양운석 강원 양양군이장협의회장이 지방자치 활성화에 노력해온 유공을 인정받아 국민포상을 수상했다.

양 회장은 2일 오전 11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3지방자치 및 균형발전의 날을 맞아 열린 ‘2023지방시대 엑스포’ 기념식에서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포상을 수상했다.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강원특별자치도지부 양양군지회장을 맡고 있는 양운석씨는 그동안의 경험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군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이라는 청사진에 발맞춰 이장들의 교류·화합 강화는 물론 선진마을 벤치마킹과 특색 있는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경쟁력 강화에 헌신하고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2023년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신규사업지에 전진1리가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주도해 새로운 탈바꿈을 시도하고 있다. 

194세대 325명의 전진1리 주민들을 규합해 수십 년 동안 못 하나도 박지 못해 노후화한 지붕을 개량하고 무너질 듯 불안한 마을 담장과 안길 등을 보수하면서 1970∼80년대 감성이 넘치는 마을로 탈바꿈시켜 나가고 있다. 

양운석 의장은 “수도권 시대를 맞은 군이 도심화 확장사업과 관광인프라 확충을 통해 124개 마을이 균형발전을 이뤄내는 동시에 지역주민들과 마을이 지역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내며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이루도록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