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의회(의장 최동철)는 제299회 임시회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14건을 최종 의결하며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최동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는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제정되었다.
정장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장애인 의사소통 권리증진에 관한 조례는 장애인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도모하고자 제정하였다.
박주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마약류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는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에 필요한 세부사항과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다.
한상욱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물 보호 조례 전부개정조례는 길고양이의 관리 및 공공 급식소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하는 등 동물 학대 방지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제정하였다.
김현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거리예술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거리예술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하였다.
김순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집단급식소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제정하였다.
고찬양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관내 작은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자 개정하였다.
김지수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구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는 교섭단체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정당 또는 단체의 원활하고 능률적인 원내 활동을 보장하고자 제정하였다.
정재봉 의원이 대표 발의한 ▲구의회 소속 공무원 및 공무직 근로자 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는 강서구의회 의원 또는 공무원 등이 근무 중 사망하는 경우, 예우 및 복지 차원에서 장례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제정하였다.
신찬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소상공인 기본 조례는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영 안정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다양한 지원대책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하였다.
최세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환경친화적 자동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는 관내 충전시설 설치 촉진 등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제정하였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